군포경찰서 김화자 여성청소년과장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 자문위원 위촉
 여성아동범죄 전문가,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피해자 지원에 큰 역할 기대
 [2020-09-25 오후 12:59:23]

군포경찰서 김화자 여성청소년과장(왼쪽)이 9월 24일 경기남부

해바라기센터(거점) 자문위원 위촉장을 장형윤 아주대 의대교수

(경기남부해바리기센터 소장)에게 받고 있다.

 

군포경찰서 김화자 여성청소년과장(경정)924일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 센터장 한상욱 아주대병원장]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김화자 과장은 군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 부임하기 전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등에서 여성아동범죄 분야에 오랫동안 재직하면서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들과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은 물론 피해자 지원에도 앞장서 왔다.

 

특히 김 과장은 피해자에 대한 높은 공감력으로 채취한 응급키트, 증거물 등을 신속히 수거해 사건 진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게 하는 활동을 비롯 현장에서 직접 피해자들을 지원하는 등 종사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김화자 과장은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피해자에 대한 지원은 민관의 최적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어려운 여건에서 최선을 다해주는 센터 종사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국민에게 최선의 지원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바라기센터는 성폭력.가정폭력. 성매매 피해자 등에 대해 36524시간 상담, 의료, 법률, 수사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피해자가 폭력피해로 인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차 피해를 방지하는 기관이다.

 

이날 군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 진행된 위촉식에는 군포 출신 정윤경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더불어민주당)과 정대운 윤리특별위원장(광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 소장인 장형윤 아주대 의대 교수 가 참석해 가정폭력, 성폭력 피해자 지원과 예방 대책 등을 논의했다.

 

9월 24일 군포경찰서 김화자 여성청소년과장이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사진 왼쪽부터 정윤경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 김화자 과장, 장형윤 아주대의대 교수, 정대운 경기도의회 윤리특별위원장, 최삼식 경기남부센터 부소장

 

한편 해바라기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성폭력. 가정폭력 피해자 통합지원 전문기관으로 경기도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거점센터로 지정된 경기남부센터(거점, 수원시)를 비롯 경기북서부(고양), 경기북동부(의정부), 경기서부(안산), 경기해바라기센터(아동, 성남)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