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2-가. 신경원 군포시의원 다선거구 국민의힘 후보
 “청렴한 시의원, 소통하는 시의원, 협력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2022-05-21 오후 8:54:48]

군포시의원 다선거구에 국민의힘으로 출마한 신경원(63) 후보는 “2015년 수리산에 올라서 바라본 군포의 아름다움에 반하여 다른 곳으로 이사 가지 않겠다고 마음먹었다고 한다.

 

사회복지를 전공해 평소에도 봉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던 신경원 후보는 지난해 국민의힘 군포시당원협의회에 참여하면서 더 많은 봉사를 하기 위해 시의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신경원 후보는 대학교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오랜 시간 소외 받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지역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했다. 신 후보는 이제는 제도권 안에서 직접 조례제정을 통해 시민들께 혜택을 주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내며 군포신문과 57일 인터뷰를 갖고 주요공약을 설명했다.

신경원 후보가 밝힌 주요 공약은 다음과 같다.

 

신경원 후보의 의정활동 주요 키워드는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청렴 소통 협력이다. 세부적인 공약과 각오는 다음과 같다.

 

1. 청렴 시의원 실천 방안으로 동료 시의원들과 함께 군포시의회 청렴 이행 선언을 하고 블로그를 통해 의정활동을 상세히 공개하겠다.

-평소 당당하게 살자는 소신을 지키기 위해 시의회에 들어가서도 저 개인의 투명한 의정활동 위해, 청렴한 시를 만들기 위해 감시자가 되도록 하겠다. 예산 감시, 의정 감시를 실천하고 부패 감시를 통해 투명한 시의회, 건전한 재정의 시를 만들도록 열심히 일하겠다.

 

2. 소통 시의원 실천 방안으로 시정 제안, 지역 민원해결 간담회를 통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추진하고 시의원 공동 블로그 운영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

-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공간을 확충하겠습니다. 또한 찾아가는 시의회를 운영해 동료 시의원들과 월 1회 이상 주민들을 직접 찾아 뵙고 민원 청취, 정책제안을 받겠다.

 

3. 협력 시의원 실천 방안으로 각 분야의 시민단체 활동가와 협력해 의정활동에 따른 지원과 감시를 추진하고 시정에 대한 요구와 감시가 가능하도록 전문가 협의체인력풀을 구축해서 운영하겠다.

 

-시민 예산관, 시민 감사관 등의 제도 도입으로 시민 참여를 확대하는 조례를 발의하겠다. 또한 안전협력을 위해 힘쓰겠다. 공공시설에 대한 안전시설 인증제도입을 위한 조례 제정, 초등학교 등하교 안전만 도우미일자리를 위한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일하겠다. 또 지역상권을 위해 지역상인들의 자치조직 구성을 위한 민관협력을 늘려 나가겠다.

 

<군포신문 제81920225월 27~ 5월 30 2 면 게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