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코로나 함께 이겨내요”
 온라인 영상물 제공 등 어린이집과 가정내 보육, 양육부담 완화 서비스 지원
 [2020-05-22 오후 9:26:05]

보육 및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인 군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권도희)가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고자 어린이집과 가정 내 보육 및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군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4월부터 최근까지 코로나19로 상당수의 부모가 가정 내 보육을 고수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 보육교직원 교육 및 가정 내 보육활동을 지원했다.

 

센터는 1차로 가정에는 부모교육 자료, 온라인 영상물, 놀이활동 자료f를 지원했고 어린이집에는 역량강화 동영상자료, 평가제 진단자료, 보육교직원 교육동영상 등을 배부했다.

 

2차로 SNS(인스타그램)를 이용해 가족끼리 재미있게사진콘테스트 및 나는야 인싸야동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총 15(어린이집 5, 가정 10)을 선정해 시상했다.

 

또한 드라이브스루 놀이키트를 제공해 학부모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얻기도 했다.

 

군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 코로나 19의 확산여부에 따라 온라인 동영상을 이용해 다양한 대상자들에게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권도희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육아종합지원센터 장기 휴관에 따른 서비스 공백 해소와 이용자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권 센터장은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놀이키트 무료 제공과 교육자료 및 동영상 등이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하는 영유아 가정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다함께 힘을 모아 극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