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세상 모든가족 함께’ 다양한 가족이해교육 실시
 [2020-09-15 오후 8:28:20]

  군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성희)는 다양한가족이해교육 시범운영을 통해 대국민 다양한 가족 수용성을 증진하고 다양한 가족 인식개선과 평등한 가족문화조성을 위한 지역사회내 다양한 가족 이해교육 활성화를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가족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92일부터 914일까지 비대면으로 관내 세 개 복지관인 매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복란), 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용일), 주몽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원희)과 함께 진행됐다.

 

다양한가족이해교육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가족관련 환경의 다변화에 따른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과 평등한 가족문화 조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입양가족, 미혼모부 가정등 다양한 가족에 대한 편견 및 차별 해소에 대한 정책 지원의 필요에 의함이다.

 

 

군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 다양성에 대한 인식개선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가족이해교육 시범운영기관으로 교육 운영을 통해 가족 다양성에 대한 수용도를 증진하고 평등한 가족문화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내 다양한 가족이해교육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군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성희 센터장은 다양한 가족에 대한 지나친 배려는 낙인감으로 다가올 수 있다. 관심의 변화는 언어의 변화이고 이는 행동의 변화로 이어진다더블어 이웃과 함께사는 세상을 통해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아가는 것의 밑걸음이 다양한가족이해교육이다. 가족센터로써 가족관련 환경의 다변화에 따른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과 평등한 가족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