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판수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도민 알권리 충족과 도정의 합리적 개선방안 제시 공로
 [2019-01-04 오후 6:45:50]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인 김판수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4) 의원이 2018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112일 부터 2주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우수의원을 선정해 12 21일 도의회 종무식에서 시상했다.

           

          김판수 의원은 안전관리, 자치행정, 인재교육과 소방안전 등을 소관으로 하는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도정의 합리적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사람과 민생중심 의회 비전을 실현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도의원에 선정됐다.

          

         김의원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인재개발원 강의실이 노후화돼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는 등 안전대책이 미흡한 점을 지적하면서 인재개발원 전 시설에 대해 스프링클러 및 화재감지기 설치를 요구했에서 운영하는 노후 공공기관에 대한 안전대책을 마련할 것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또 노후 고시원에 대해서도 스프링클러 설치, 화재감지기 설치 등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스프링클러 미설치 고시원에 대해 안전대책을 수립할 것을 요구했으며, 특히 소방 점검이 주로 대형화재나 큰 사고가 발생한 후 이뤄지는 점을 지적하면서 대형·다중이용 시설에 대해서는 사전점검에 초점을 맞출 것을 당부했다.

 

         김 의원은 시상식 자리에서 도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철저하게 준비해 행정사무감사에 임했던 것이 동료의원들과 의회로부터 인정을 받은 것 같다앞으로도 도민의 눈과 귀가 되어 도정을 바라보고 도민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포신문 제783201812월 24~ 12월 31일 2면보도>